상속세 공제한도와 세율

관리자 2018.05.21 12:46 조회 수 : 106

상속세는 무엇입니까?
재산이 죽음으로 가족 또는 친족에 무료로 양도 된 경우 상속 재산에 부과되는 세금. 상속세를 낼 의무가 있다 상속세 등 신고서에 기재하고 기일까지 상속세를 신고하고 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상속세의 신고 또는 납부 의무가 있는 납세자는 유산을 상속하는 「유산」이라고 유언이나 증여 계약 후 기증자의 사망 때문에 재산을 취득하는 "간호사"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속인은 친족의 조상 상속인 고인의 배우자 등이며, 납세자의 상속 포기와 특별한 참여자를 포함합니다. 민법에서는 고인 (상속인)의 상속은 그의 직계 가족, 직계 가족, 형제자매, 의붓아버지와 4개의 마을의 배우자에게 줄 수 있습니다. 의지에 의한 지정된 상속의 예외.
상속 속성값
- 보험 : 후계자의 사망 때문에 지급되는 생명 보험 또는 손해 보험의 보험금에서 후계자가 보험 계약자가 되거나 실제 사람들이 실제 보험료를 지급합니다.
- 속성을 신뢰한다 : 상속된 사람이 신뢰의 속성이 상속된 사람이 믿음 때문에 신뢰의 이익을 받을 권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
퇴직 수당 등 : 퇴직 수당, 퇴직 수당, 기부금, 연금 등 후계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지급.
※ 국민연금법과 공무원연금법 등의 각종 법에 따라 지급되는 유족 연금은 상속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상속된 속성에 추가된 추정 속성
유산에 추가된 추정 상속 재산은 상속 개시일 이전에 납부 또는 처분된 재산 가치 또는 부채가 다음에 해당하는 것이며, 목적이 객관적으로 명백하지 않은 금액은 상속인에게 상속됩니다. 하는 것으로 가정된다. 과세 대상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1 년 이내 : 부동산 유형마다 2 억 원 이상이면
- 2년 이내 : 재산이 5 억 원 이상이면
구체적으로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미사용 금액이 처분 금액 또는 부채의 20% 미만 또는 2 억 원 이하의 경우 상속 과세 가치에 포함된 금액이 계산됩니다.
- 추정액 = 사용량 불명 - (처분 자산 가치의 20% 등 2 억 원 미만)
그러나 상속인이 非州 지방 자치 단체 및 금융 기관에 의해 부담되고 상속인이 세금을 지급 할 의무가 없는 경우 미사용 금액은 과세 가격에 포함됩니다.
비과세 상속 속성
사망자에 대한 상속세 면세됩니다. 전사 사망 또는 동등한 사망, 전쟁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무원의 부상 또는 질병에 의해 상속이 개시되는 경우 상속자가 소유하는 재산은 상속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비과세 상속 속성
- 국가 지방 자치 단체 또는 공공 기관의 자산 (민간 인증 포함)
- 문화유산 보호법에 따라 국가 지정 문화재, 도시 또는 국가 지정 문화재 등 법에 따른 보호 지역 안의 토지로서 문화재에 속하는 토지.
- 조상이 주로 was 한 조상의 무덤에 속한 9,900㎡ 이내의 金揚 삼림 공원 무덤에 속한 1,980㎡ 이내의 묘지로서 농지 (한도 2 억 원)
가계도 및 복원 (최대 1)
- 정당법에 따라 정당에 사망한 재산
- 기본적인 노동 복지법에 따라 사내 근로 복지 기금 또는 기본적인 노동 복지법에서 한국 주주 조합과 노동 복지 추진 기금에 이 연 된 자산.
- 피난민, 의료비, 기타 고인의 재산을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진 피해자
- 상속인이 상속 기한 내에 국가 지방 자치 단체 또는 공공 단체에 기부한 재산
광열비, 장례 비용, 채무 공제
공공요금, 장례 비용 및 채무는 상속 재산 가치의 합계에서 공제됩니다. 공공요금, 장례 비용, 채무의 합계액이 상속 재산의 가치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는 상정되지 않습니다.
▷ 청구서
"유틸리티"이란 상속인이 상속 개시일에 지급해야 하는 상속인이 상속 세금과 공공요금입니다. 상속 개시일 이후 지급된 추가 세금, 수수료, 벌금, 과료, 벌금, 과료는 공제되지 않습니다.
※ 상속인이 비거주자인 경우 유산 관련 공공요금 만 유산 가치에서 공제되는 때도 있습니다.
▷ 장례 비용 (상속인이 거주자인 경우에만 공제 가능)
장례 비용은 장례에 직접 소요된 금액입니다


GettyImages-827166874.jpg